여행&맛집&일상 리뷰

[일상] 노션 워크스페이스 삭제 및 복구 그리고 요금제 환불

륜찌 2023. 2. 3. 13:00

아니 ㅋㅋ 누가 워크스페이스를 지워?
진짜 바보아냐?
했는데 그게 나였음


노션에 푹 빠져서, 유료결제를 한 뒤
팀스페이스로 쓰고싶어서 공유를 했다가..
1년치를 이미 결제한 내 계정에
팀원의 수 만큼 500?달러 이상 청구가 된다는 글을 보고
팀스페이스를 지워야했지만 
나의 노션 워크스페이스 자체를 실수로 지워버린 바보같은 일이 있었다.

패닉에 빠져서 노션메일로 연락을 했지만..
감감무소식..
다시 찾아보니, 간결하게 보내야 했더라..


노션 워크스페이스 복구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 ]계정의 [ ] 워크스페이스를 [오전 8시 경] 실수로 삭제했습니다.
해당 워크스페이스를 복구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위의 템플릿에 맞추어 메일 보내고 10분?.. 뒤인
노션의 본사는 새벽1시인 시간에 답장이 왔다.

 

 

세상에..새벽에도 일을 하는겁니까..?
그리고 최대한 삭제한 뒤 제가 한 행동에 대해
노션팀으로 내용을 전달하는게 좋다고 하여 메일 답장을 바로 보냈다.

답장 감사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 아이디로 다른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둔 상태입니다.
복구에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답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메일을 보내고 2시간 뒤?

 

이런 메일이 왔고...
갖고있던 템플릿을 포함하여 모든 워크스페이스를 복구해주었다 ㅠㅠ!!!! 
노션 사랑해...

 

이렇게 복구가 되었고..
남은 문제는 요금제였다..
워크스페이스는 복구가 가능하지만
요금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말에 
멘-붕

요금제 복구 관련하여 메일을 보냈다.

 

온 답장을 보고 이해하지 못했고..
다시 결제하라는건가..?
싶어서 물었더니 환불해줄테니 기다려~ 하더라 ㅎㅎ

 

 

그리고 받은 환불관련 영수증 메일 !
( 환불 전 이미 나는 복구해준 워크스페이스에 유료요금제를 다시 결제했다. 그래서 환불을 해준걸수도..? )

 

 

1월중순쯤.. 일어났던 일이고
복구는 금방 되었으나 
금액적인 부분은 다른팀까지 확인을 해야하는 절차를 걸치다보니 오래걸릴 수 있다.
나처럼.. 워크스페이스를 삭제하는 바보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오늘도 즐겁게 노션으로 해야겠다 😁